개방교합이란?
위아래 치아를 맞물었을 때 어금니는 물리지만 앞니는 물리지 않고 열려있는 상태가 되는 것을 개방교합이라고 합니다. 원이도 다양하고 치료도 매우 까다로운 고난이도 치료가 필요한 경우입니다.
원인은 다양하여 유전, 손가락 빨기 같은 나쁜 습관, 편도나 아데노이드 등의 비대로 인한 구호흡등이 있습니다. 특히 성장기 때의 장기간 구호흡으로 인해 얼굴이 길어지고 아래턱이 밑으로 자라는등 2차적인 골격 문제를 야기하기도 하므로 상당히 신경 써야 할 부정 교합의 형태라 할 수 있겠습니다.
치료
유전에 의한 것이 아닌 손가락빨기, 혀내밀기 등의 습관에 의해 생긴 개방교합이라면 습관을 제거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경미한 경우라면 비발치 교정치료가 가능하지만, 돌출입, 주걱턱 등에 의한 개방교합이라면 발치를 통해 돌출입, 주걱턱 또한 함께 교정치료가 진행됩니다. 이때 미니스크류나 MEAW같은 특수한 장치를 사용해야 할 가능성이 많으며 개방교합의 정도가 심한 경우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치료후 재발성향이 강해 치료기간이 일반적인 부정교합에 비해 6개월에서 1년정도 더 필요하며 보정기간이 매우 길어질 수 있습니다.
과개교합이란?
위아래 치아를 맞물었을 때 위 앞니가 아래 앞니를 과도하게 덮을 경우 과개교합이라고 합니다. 
얼굴형으로 보면 보통 코 밑에서 턱 끝까지의 길이가 짧고 사각턱인 경우가 많습니다.
미관상의 이유 뿐만 아니라 심한경우 아랫니가 윗니의 안쪽 잇몸을 건드려 염증과 상처를 유발하거나 위 앞니를 지속적으로 앞으로 밀어 뻐드러지게 하기도 합니다. 또한 과개교합으로 인해 턱관절에 통증이 생기기도 하여 교정치료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뼈자체가 사각턱인 경우를 제외하면 치아교정치료만으로 턱라인도 갸름하게 함께 교정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치료
진단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질 수 있으며, 앞니의 높이를 조절하거나 어금니의 높이를 조절하고, 두가지를 병행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성장기 아동의 경우 골격의 수직적인 높이를 수정하는 교정장치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의료진 소개
세계 3대 인명사전이란? IBC란 위키메디아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