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걱턱교정

주걱턱은 아래턱이 돌출되고 치아도 반대로 교합되어 있는 경우를 말하는데, 이렇게되면 외관상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치아의 기능면에서도 매우 좋지 않으므로 돌출된 아래턱을 교정하는 수술식 치료방법을 통해 이를 해결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비교적 유전적 성향이 강하지만 어릴때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생긴 기능성 반대교합이 치료되지 않았을 경우 골격성으로 진행되기도 합니다. 이런경우 성장교정을 이용해서 이를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성인에서는 경미한 주걱턱의 경우 교정치료만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고 외모에도 약간의 개선이 있을수 있지만 심미적인 결과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무턱교정

무턱이란, 아래턱의 길이가 짧아 턱 끝이 정상적인 경우보다 후방에 위치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간혹 돌출과 함께 발생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치료를 위해서는 아래턱을 앞으로 빼주는 수술이 필요한데,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돌출교정 치료 과정과 마찬가지로 소구치 발치 후 앞니는 뒤로 넣어주는 방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가능하면 비수술방법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비대칭교정
안면비대칭이란 얼굴의 좌우가 달라 비뚤게 보이는 것으로 상하 좌우 완벽한 비대칭인 사람은 드물지만 심한 경우 심미적으로도 기능적으로도 문제가 많아 치료가 필요합니다. 선천적으로 비대칭인 경우는 10%미만이며 얼굴의 좌우뼈가 비정상적으로 다르게 성장하여 양악수술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후천적으로 악궁의 폭이 달라 편측저작을 해서 심해지는 비대칭의 경우 교정치료로 이를 방지 및 예방할 수 있으며 턱관절이 틀어져서 나타나는 경우 교합장치를 이용하여 턱관절의 위치를 바르게 잡아주고 교합평면을 맞춰주는 것만으로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의료진 소개
세계 3대 인명사전이란? IBC란 위키메디아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