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나 잇몸뼈가 앞으로 나온 상태를 돌출입이라 합니다. 돌출입 교정에는 치열교정, 안면 비대칭 교정, 성장기 아동의 턱교정 등이 있으며, 교정을 통해 얼굴라인이 바뀔 뿐만 아니라 돌출입으로 인한 팔자주름, 무턱 등이 개선되어 교정 중 가장 외적인 변화가 많아 성형수술을 한 듯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잇몸뼈는 정상적이지만 치아만 앞으로 나온 경우는 수술 없이도 교정만으로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나, 잇몸뼈와 치아 모두 앞으로 나오거나 치료기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돌출입 교정은 
연령에 따라 보통 1년 6개월에서 2년이상이 소요되며, 첫번째 작은 어금니발치를 통해 얻어진 공간으로 앞니부분을 뒤로 밀어 넣어 교정하게 됩니다. 돌출이 심한 경우 앞니를 당기기 위한 닻 역할을 하는 큰 어금니가 이동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스크류나 미니임플란트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돌출입수술교정은
교정만 할 경우보다 교정기간이 짧아 6개월에서 1년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수술은 교정과 마찬가지로 송곳니 뒤 작은 어금니를 발치한 공간의 뼈를 잘라내어 앞니부분 치조골을 뒤 어금니 쪽으로 이동시켜 고정시켜줍니다. 수술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연결된 부분의 치조골의 공간을 바로잡는 교정을 통해 치료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돌출입교정은 개인의 얼굴형이나 원하는 이미지에 따라서 절대적 기준값이 아닌 개개인의 광대뼈와 아래턱의 모양에 따라 세심한 계획이 필요하며, 교정 중에도 얼굴과의 조화를 고려하며 진행하여야 만족스럽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의료진 소개
세계 3대 인명사전이란? IBC란 위키메디아
개인정보처리방침